8.11 패치노트 하이라이트
출처 : 페북(리그오브레전드)
https://www.facebook.com/LeagueofLegendsKor/
[대체 텍스트]
상향 : 애니비아, 다이애나, 킨드레드, 리신, 마스터이, 녹턴, 우르곳, 빅토르, 자이라
하향 : 그레이브즈, 라칸, 신짜오, 탈리야
[대체 텍스트]
변경 : 카직스, 원거리 딜러 아이템, 기만한 발놀림
신규 : 파이크, 칠흑 물결 다이애나, 칠흑 물결 블라디미르, 폭풍갈퀴
[대체 텍스트]
카직스(변경)
"부쉬가 투명망토는 아니잖아요?"
암살자에게 교전 시 적에게 다가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은 맞지만,
현재 카직스의 궁극기는 그것 외에 너무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. 와드에 걸리지
않고 전 맵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닐 수 있는 능력은 제거하고, 교전에서 더 활약할 수
있는 방향으로 진화 효과를 변경합니다.
R: 공허의 습격
- R 진화 시 더 이상 수풀에 진입 시 이동속도 증가 및 투명화 되지 않음
- 이제 궁극기 진화시 투명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하며 3회 사용 가능
- 높은 레벨 구간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
- 미 진화 궁극기 사용 시 투명 지속 시간 0.25 감소
[대체 텍스트]
탈리야(하향)
"빠른 로밍에는 미니언 손해가 따르는 법"
탈리야는 Q 스킬의 라인 클리어 능력이 너무 우월한 탓에 상대 라이너와는 얼굴을
맞대지 않고 맵을 돌아다닐 수 있죠. 이제 라인 클리어를 하는데 더 많은 스킬을
투자해야 하며, 궁극기를 통한 지형 장악 능력 또한 약해집니다. 다만 로밍 타이밍이
나왔을 때는 필요한 전장에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.
기본능력치
- 기본 이동 속도 15 증가
- 체력 증가
기본 지속 효과 : 바위타기
- 바위타기 발동 시의 이동속도 증가략 증가
- 바위타기 발동 비전투 시간 조건 2초로 감소
Q : 파편난사
- 낮은 레벨 구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
- 파편이 더 이상 광역 피해를 주지 않음
- 다수 파편에 적중 시 미니언 대상 피해 감소 옵션 삭제
- 다져진 땅 위에서 Q 사용 시 마나 소모량 1로 감소
W : 지각 변동
낮은 레벨 구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
E : 대지의 파동
스킬 기본 피해량 감소
R : 바위술사의 벽
장벽 지속 시간 전 구간 5초로 감소
[대체 텍스트]
지휘관의 깃발(변경)
"미드 챔피언도 대응 할 수는 있어야죠"
- 재사용 대기시간 10% 감소 옵션 삭제
- 더 이상 강화된 미니언이 마법 피해 면역이 되지 않음
- 이제 강화된 미니언은 챔피언으로부터 70% 감소된 피해를 받음
- 이제 강화된 미니언이 미니맵에서 좀 더 크게 표시됨(직관성 증가)
[대체 텍스트]
슈렐리아 몽상(변경)
"가성비 끝판왕에서 좋은 아이템으로"
에테르환영 + 점화식 + 요정의 부적 + 475골드 = 총 2,250골드(이전 대비 150 증가)
- 이동 속도 증가략 3% 감소
- 마나 재생력 100% 증가
-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증가
[대체 텍스트]
(변경)
최후의 속삭임
"다시 총 방어구 관통력으로"
- 추가 방어력 관통 삭제, 상대 총 방어력 10% 관통
필멸자의 운명
"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는 그대로입니다"
- 공격력 10 감소, 상대 총 방어력 25% 관통
도미닉 경의 인사
"필멸자 대비 장점은 있어야겠죠?"
- 공격력 10 감소, 체력 비교 추가 삭제, 상대 총 방어력 35% 관통
- 조합식에서 거인 학살자 아이템 삭제
[대체 텍스트]
무한의 대검(변경)
"상남자템 특) 같은 아이템 두 개 조합함"
B.F. 대검 + B.F. 대검+ 1,100골드 = "총, 3,700 골드"
- 능력치 : +80 공격력
- 고유 지속 효과(예리한 공격) : 치명타 확률이 2배로 증가함
- 고유 지속 효과 : 치명타 피해가 15%가 고정 피해로 전환됨
[대체 텍스트]
정수 약탈자(변경)
"더 많은 챔피언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보이네요"
B.F. 대검 + 콜필드의 전투망치 + 800골드 = 총 3,200골드
- 능력치 : +70 공격력, +20%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
- 고유 지속 효과 : 기본 공격 시 잃은 마나의 일부를 되돌려 받음
- 고유 지속 효과 : 궁극기 시전 후, 다음 기본 공격 시 일정 시간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함
이때 기본 공격을 하면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일부를 돌려받음
[대체 텍스트]
폭풍갈퀴(신규)
"첫 타는 강하게 후속타는 빠르게"
생김새는 마치 야스오가 장비해야 할 것 같지만, (물론 장비해도 좋습니다!)
카이팅을 계속 해야 하는 치명타 기반 원거리 딜러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입니다.
케이틀린, 징크스 등이 대표이죠.
B.F 대검 + 곡괭이 + 단검 + 725골드 = 3,200골드
- 능력치 : +70 공격력, +30% 공격 속도
- 고유 지속 효과 : 일정 시간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, 다음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됨
- 고유 지속 효과 : 치명타 공격 시,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함
[대체 텍스트]
열정의 검 계열(변경)
"치명타를 얻기 위해선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"
이제 B.F 계열 아이템에서 치명타 확률이 모두 사라지고, 치명타를 얻기 위해서는
열정의 검 계열 아이템을 사야 합니다.
- 싸움꾼의 장갑의 치명타 상승 효과가 고유 지속 효과로 변경
- 민첩성 망토 아이템 삭제
- 열정의 검 가격 100 상승, 치명타 확률 5% 감소
- 고속 연사포, 스태틱의 단검, 루난의 허리케인 가격 300 골드 상승
- 유령무희 가격 200골드 상승
[대체 텍스트]
기민한 발놀림(변경)
"(룬만 믿고) 버틸 수가 없다!"
- 이동 속도 증가량 30%에서 20%로 감소
- 더 이상 치명타 발동 시 추가 체력 회복을 제공하지 않음
- 이제 미니언 대상 발동 시 근거리 챔피언은 100% 효과를 보며, 원거리 챔피언은 20%의 효과만 봄
-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증가
[대체 텍스트]
칼날비(신규)
"지배 빌드의 신규 핵심 룬입니다"
- 전투에서 처음으로 적 챔피언에게 가하는 기본 공격 3회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함
- 이 3회 기본 공격은 공격 속도 상한선을 넘어설 수 있음
- 추천 챔피언 : 킨드레드, 베인, 트위치, 마스터 이, 탐 켄치 등
[대체 텍스트]
칠흑 물결 다이애나
신규 스킨 출시 예정
[대체 텍스트]
칠흑 물결 블라디미르
신규 스킨 출시 예정
[대체 텍스트]
모래 망령 파이크
신규 스킨 출시 예정
[8.11 패치노트 하이라이트]
핏빛 항구의 학살자, 파이크가 이번 패치 기간에 등장합니다.
원거리 딜러 아이템과 룬, 그리고 기본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. 이번 패치의 핵심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.
패치노트 전문보기 >> https://riot.com/811patchnoteKR
패치노트 요약 >> https://www.facebook.com/LeagueofLegendsKor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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